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나물을 너무 좋아하지만 어떻게 요리해야하는지 모르겠어서 나물을 그냥 지나친다는 달 언니를 위해 나물 무치기 포스팅을 시도해 봤습니다. 저도 나물 매우 좋아하거든요.
이 블로그를 열고 첫번 째 포스팅이라 영광이에요 =)

제가 매우 좋아하는 참나물을 무쳐봤구요.
과정 하나하나 꼼꼼하게 담았으니 분명 해낼 수 있으실거예요. 

모든 나물에 공통적용되기때문에( 시금치, 가지, 고사리 취나물 등등등)
응용도 매우 쉬우실 거예요. 전 익숙하지 않은 요리를 할 때는 식탁위에 노트북을 올려놓고 스크롤을 내리면서 하거든요. 그렇게 하시면 요리하시기 매우 편하실거예요. 물이 튀지 않게 한다는 가정하에. 

전체 소요시간은 15분 이하로 매우 간단한 편입니다. 

자 그럼 시작합니다.


준비 할 재료: 참나물 (보통 시장에서는 천원이더라구요) , 구운소금 1티스푼, 참기름 1큰술, 참깨는 마음대로, 당근 약간, 마늘 2개  



1. 데치기 전의 참나물을 준비합니다. 참나물은 씻어서 망에 받혀 놓고, 끝의 억센부분을 가위나 칼로 잘라주세요. 좀 많이 잘라내도 괜찮아요. 





2. 물을 끓입니다. 물을 끓일 때 소금을 반 티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작은 소금보다는 왕소금이 더 낫습니다. 삶을 때 소금을 넣어야 나물 색깔이 선명해져요.



3. 얘는 데치기 전 샤워하고 나서 억센 밑둥을 잘라낸 참나물입니다. 대충 이렇게 막 받쳐놓으면 돼요.




4. 이제 끓는 물에 참나물을 투척합니다. 오래 삶지는 않아도 되고, 2-3분, 숨이 죽을 만큼만 살짝 담궈서 긴 나무젓가락으로 휘휘 저으면 됩니다. 렌즈에 김이 서려서 희 뿌옇게 나왔네요. 



5. 다 삶아진 참나물을 채반에 받쳐 찬물에 행굽니다. 색상이 정말 선명한 초록색이죠?



6. 마늘을 사정없이 다져줍니다. 마늘 다질 때는 비닐 장갑 끼면 좋은데 저는 성격이 급해서 그냥 막 하다가 손이 아렸습니다. 저는 마늘을 좋아해서 2개 말고 4개 다져서 넣었어요. 




7. 이제 커다란 스텐 볼에 물기를 꽉 짠 데친 참나물, 영양과 색깔의 조화를 위해 놀러오신 채 썰은 당근(당근은 딱 3번만 어슷썰기 해서 채썰면 돼요 =)  다진 마늘을 한데 모이라고 해줍니다. 



8. 굵은 소금을 뿌려 줍니다. 



9. 왕소금 씨가 마음 상하실 까봐 구운 소금님을 사진에 넣어드렸어요. 저렇게 막 뿌려주면 되는데, 대충 반티스푼에서 한티스푼 정도 넣으시면 되구요, 버무리다가 싱거우면 더 넣으면 됩니다. 




10. 비닐 장갑을 끼고, 얘네들을 사정 없이 무쳐줍니다. 조물조물 무치면서 소금 간을 봐주세요. 





11. 참기름을 넣어줍니다. 특정상표가 보여서 안타깝지만, 사실 위의 과정에서 참기름까지 같이 넣고 버무리는게 더 간편해요. 저도 다 넣고 버무렸는데 사진이 뒤에 들어갔네요. 참기름은 한큰술 넣어주면 됩니다. 
 




12. 참기름을 넣고 버무린 모습입니다. 막 사정없이 꾹 꾹 주물러 주면 됩니다. 
 




13. 이제 참깨를 송송 뿌려주세요. 
 




14. 깨를 넣은 상태에서 또 조물조물 버무려 주세요. 비닐장갑을 안끼면 마늘때문에 손이 아릴 수가 있습니다. 저는 역시 성격이 급해서 안끼고 하다가 손이 시큰시큰. 저는 참깨를 좋아해서 마구마구 넣어주었습니다. 사실 마늘+나물+소금+참기름+참깨 한번에 다 넣고 버무리는게 제일 간편하고 전혀 맛의 차이도 없지만, 재료들을 주인공으로 등장시키기 위해 순서를눠 봤습니다.
 



15. 이제 접시에 예쁘게 담아줍니다. 대충 둥그리면서 담고 좋아하는 참깨를 또 뿌려줍니다.
그럼 참나물 무침 완성이에요.

비록 @youtube님과 함께 하지는 못했지만, 달언니가 좋아하는 나물 요리를 마음껏 해서 드시면 좋겠어요. 히힛.

제가 올린 나물 요리 레서피는 사실 레서피 랄 것도 없이 보편적이고, 모든 어머님들은 다 기본으로 아시는 요리법인데요, 이렇게 올리려니 매우 부끄럽네요.

달님을 위해 특별히 포스팅된 거니까 달님 꼭 해드셔야 해요 =)

위 나물 요리법은 어떤 나물이든 보편적으로 적용됩니다. 취나물, 시금치나물, 가지나물, 등등 마음껏 응용해보세요.



다음에는 홍초 초장을 만들어 새콤달콤하게 먹는 나물 절임을 올려볼게요.



 
신고
Posted by 이네인

블로그 이미지
공연, 음악, 맛집, 요리, 책, 커피, 여행 그리고 당신. 천천히 감정을 실어 살아가고 싶은 어느 리뷰어의 일상
이네인

공지사항

Yesterday12
Today1
Total65,387

달력

 « |  » 2017.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티스토리 툴바